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이소 커피 그라인더

 

 

다이소 커피 그라인더

#원두분쇄기 후기!

재택근무 하다보니까 자주 드립커피 내려마신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커피원두에 욕심이 생기기 시작 ㅜ

​그러다가 급 다이소 커피그라인더에 꽂혀서 ㅎ

여러 다이소 뒤져가지고 원격쇼핑해봄ㅎㅎ

 

 

사고싶었던건 맨 왼쪽의 다이소 원두분쇄기였다.

예전에 봤는데 딱하나있던 후기가 별로라길래 사지 않았는데

그 후로  2가지가 출시되고 있었다.

원두분쇄기 300ml 짜리랑 160ml 짜리! 둘다 동일하게 5,000원!

160ml의 슬림한 디자인은 인터넷에서 만원 전후로 구매가능한 보편적 디자인이고

300ml 짜리 다이소 커피그라인더가 일본에서 핫했다고 들어서 무조건 300ml 짜리로 고고!

 

 

우리집 근처 다이소랑, 회사 근처 다이소에 다 품절ㅠㅠㅠㅠ

오빠한테 퇴근길에 다이소 들려서 있나 봐달라고 원격쇼핑함ㅎㅎㅎ

간김에 혹 커피필터 없냐고 했더니 저 핸드드립 커피필터 밖에 없다고 ㅜ

 

다이소 원두분쇄기 300ml  |  가격 5,000원



그렇게 오빠를 시켜서 원격쇼핑한 다이소 그라인더 도착!ㅎㅎ

생각보다 퀄리티가 좋다?!

아직 커피원두를 갈아보진 않았는데 일단 외관상으로는 흡족ㅋ

 

다이소 커피그라인더 품번은 1024138!

다이소샵 어플에서 검색해도 안나옴ㅜ

여튼 제품구성과 품번을 알아야 매장에 물어보기 편할거같음ㅎ

 

 

요렇게 위에 커피넣어서 돌리면 아래로 토도독 떨어지는데

300ml 까지 원두 분쇄할일은 없을 것 같고 그냥 편의성 때문에 선택!

 

 

 

굳이 요 300ml 짜리 똥똥한 다이소 커피그라인더를 고른 이유는

요렇게 다이얼 돌려서 5단계로 원두분쇄 굵기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

보통은 나사 등을 조절해서 하는 경우가 많은데

 

초보자는 그냥 일단 막 분쇄한 원두로 커피내려도 행복하니까 

이정도로도 괜춘!

 

 

 

원두분쇄 굵기조절과 분쇄기 사용방법 참고!

집에있는 커피출출기구가 많진 않지만 ㅠ

커피프레스, 핸드드립, 핸디에스프레소머신 을 주로 사용하는터라

원두 분쇄도가 제각각이다..ㅋㅋ

 

 

구성은 크게는 윗부분 가는 부분과 아랫부분 분쇄된 커피가 담기는 부분이 있다.

아래 유리부분은 세척가능하지만 위의 그라인더부분은 세척 No No!

가볍게 솔(브러쉬) 로 잔여물을 털어주는 정도로 케어해야 한다.

 

 

다이소 커피그라인더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위의 투명한 뚜껑을 시계방향으로 돌려서 열어준다.

(생각보다 돌려열기 힘들고 닫기도 힘들다.ㅠ)

 

그럼 요렇게 홀이 나오는데 여기에 커피원두 홀빈 넣고 닫으면 됨.

처음엔 테스트겸, 새제품 길을 들일겸 안쓰는 원두를 조금 넣고 갈아보았다.

 

다이소 원두 그라인더 첫 시동!

솔직히 기대는 크게 안했던거라 그런지..ㅎㅎ

 

생각보다 스무스하게 잘갈려서 놀랐다.ㅎㅎ​

 

보통 300ml를 채울일은 없지만 이렇게 넉넉하게 갈리면서 톡톡 떨어진다.

다만 눈금이나 이런게 없어 얼마나 갈렸는지 알기가 힘들다.

아마도 시간이 지나면 익숙해 질 것 같다.

 

 

다이소 원두분쇄기는 5단계인데 끝까지 다 갈 필요는 없을거 같고 자주 쓸 1, 3, 5 단계로 갈아보았다!

1단계는 에스프레소용, 3단계는 핸드드립용, 5단계는 프렌치프레스용 정도가 적당할 듯 하다.

 

좋은 커피 그라인더를 쓴적이 없어서 균일하게 잘 갈린건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5천원 으로 이정도 퀄리티면 되게 만족스러움ㅎㅎㅎ

이제 필요할 때 마다 고소하고~ 신선하게~ 커피갈아서 내려마셔야지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