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arbucks/Starbucks Goods

스타벅스 리유저블컵 이벤트 : 플라스틱 페트병을 리유저블 콜드컵 으로!

스타벅스 리유저블 콜드컵 이벤트

#가치위해같이버려요, 플라스틱의 의미 있는 두 번째 라이프

 

 

워낙 스타벅스 리유저블컵을 잘 활용하는 1인

텀블러는 무거워서... 잘 안들고나가고 보통 외출시 리유저블콜드컵 or 리유저블컵 들고 나가서 에코별받는게 일상이다.
그와중에 ㅋㅋㅋ 리유저블 콜드컵 그란데사이즈 증정 이벤트라니?!!!! 오픈날 바로 슝 가서 참여해봤다.

 

 

 

2021.03.23 ~ 04.26 (35일간)
전국 스타벅스 949개 매장 (보통 특수매장들은 제외됨)

지속가능한 가치를 실천하는 브랜드 나우와 함께하는 #가치위해같이버려요 이벤트
깨끗하고 투명한 플라스틱을 모아서 또 새로운 제품으로 전환시키는 게 목적인것 같다.

중복참여 안되고 1인1개 라고 하니까 참고!
이번엔 예전처럼 막 ... 불필요한 소비를 만드는 사재기나 이런 대란이 안생겼으면 좋겠다.
(근데 이미 2개 3개씩 계속 중복해서 받는 분들이 많아서... 3일만에 종료됨 ㅠㅠ)

 

여튼 스타벅스 리유저블 콜드컵 그란데사이즈를 얻기위한 스텝을 밟아볼까?!

 

1. 깨끗한 투명 페트병 준비

마침 전 주말에 ㅠ 분리수거 했는뎅 ㅠㅠㅠㅠ
어렵게 전날 빈 플라스틱 병을 만들어서 준비했다. (목적전도 ㅋㅋㅋ)

라벨 제거하고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 없는 상태로 준비하기!

 

 

 

2. 수거함 있는 스타벅스 방문

그리고 스타벅스 매장내 비치되어있는 수거함쪽으로 간다.

생각보다 운영 안하는 매장도 많으니까, 반드시 가기전에 스타벅스 홈페이지에서 운영매장 체크하기!


매장마다 위치는 다 다르지만 수거함 디자인은 동일하니까 요런 수거함을 찾아 고고싱!
​가면 이렇게 플라스틱 제품 넣는 함이 구분되어 있다.
보니까 다른 일반 매장 플라스틱컵은 안되는거 같고 ㅠㅠ 딱 스벅매장컵 or 투명페트병만 가능한듯

 

3. 페트병 넣는 인증샷 찍기 + 인스타그램인증

스타벅스 플라스틱컵 or 투명페트병을 매장에 비치된 수거함에 넣고 인스타그램 인증샷을 남긴다.

필수 해시태그 #가치위해같이버려요 #스타벅스지속가능성 

 

 

 

4. 인증샷 보여주고 아이스음료 주문하기

그리고 매장 파트너에게 보여주고 아이스음료 시키면 (톨 or 그란데 주문)
스타벅스 리유저블 콜드컵 그란데사이즈에 넣어서 줌!

물어보니 톨사이즈 시키든, 그란데사이즈 시키든 넣어주는 컵 사이즈는 동일하게 그란데사이즈! 1종!

 

 

 

빨대 같은 경우는 보통 그 초록색 빨대고 포장상태로 가져갈지 종이빨대 쓸지 물어봄!
세척 한번 하고 써야할거같아서 그냥 달라고 하고 종이빨대로 받았다.

 

 

그럼 짜잔~ 스타벅스 리유저블컵에 아이스 음료를 넣어서 완성!

 


 

그리고 요렇게 제품사용시 주의사항도 영수증처럼 뽑혀나와서 주심!
별도 케이스에 넣어주는게 아니라 리유저블컵에 넣어주는거라, 리유저블컵 사용설명서를 이렇게 출력해주나봄
뭐 일반 콜드컵 사용주의서와 비슷해서 딱히 안봐도될거같지만... 일단 챙겼다.

 

 

여러모로 아침에 좀 일찍일어나서 신규굿즈 구경도 좀 하고
스타벅스 리유저블컵 이벤트 챙기고ㅋㅋㅋㅋ


아침일찍 이러는게 뿌듯하면서도
굳이 이걸 받기위해 이랬어야 했나 하며 현타오는 시간이었다ㅋㅋㅋㅋ허허허허
그래도 ㅋㅋㅋ 뭐 커피한잔에 좋은 선물 하나 받아 환경생각해보자며^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