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Jin's log/Normal life

[홍콩여행] 3박4일 홍콩여행 Day1 (2) : 홍콩야경은 빅토리아 피크! 피크트램! & 홍콩 소호 저녁 팜파스 스테이크

3박4일 홍콩여행 Day1 (2)

홍콩 트래킹 후 홍콩야경보러 가기

침사추이 숙소
빅토리아 피크(포기)
홍콩 소호 팜파스 (저녁)
빅토리아 피크(재도전)
2016.10.28

오후에 드래곤스백 트래킹 & 섹오비치 놀기 후
숙소에서 재정비! 씻고 옷 갈아 입고!
그 후 빅토리아 피크야경과 소호에서 저녁먹기 :)

침사추이 숙소 돌아가기 , 15:00




홍콩 드래곤스백에서 트래킹 & 섹오비치에서 놀고 숙소로 고고싱! 
숙소는 침사추이에 있는 홍콩우리집 게스트하우스! 
  
일단 가서 씻고 옷도 갈아입고 그랬다. 
 

빅토리아 피크트램 타러 가기 , 19:00



오늘 아침 날이 너무 좋고 맑아서, 
빅토리아피크트램 타고 야경을 보러 가자는 굳은 의지를!!! 
  구두신고 ㅋㅋㅋ 센트럴역에 내려서 빅토리아 피크트램 타는 곳 까지 걸어올라갔다.

홍콩 빅토리아 피크트램 가는법 
센트럴(中環驛, Central) 역에 내려서 걸어가기 (약 5분 정도 소요) 

좀 복잡할 수 있으니까 지도 잘 찍고 걸어가길 바람.


                             





아... 여기 엄청 장난아니다.
사람 엄청 많아서 깜놀 거의 2시간을 기다려야 할 것 같은 기세!

아무래도 저녁시간이고, 관광객도 많고 그래서 포기했다.

가까운 소호로 가서 저녁이나 먹고 좀 봐보자 이런 맘에 택시잡으러 갔더니
헐ㅋㅋㅋ 막 200 ~ 300 씩 부름 ㄷㄷㄷㄷㄷ 
(소호에서 피크트램 까지 홍콩 택시비 $22 썼는데 ㄷㄷㄷ 무슨 바가지가 장난아니다)
결국 버스 계속 기둘리다 겨우 타고 소호까지 감ㅋ
(버스도 사람 많고 ㄷㄷㄷ 장난아님)

홍콩 소호거리 레스토랑에서 저녁 , 20:00



소호 (SOHO, 中環蘇豪區) 에 도착.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힘들고 빡쳐서 ㅋㅋㅋ 고기고기! 외치다가
스테이크집으로 감.

두 개 스테이크집이 마주보고 있었는데
하나는 프랑스식이고 하나는 아르헨티나식!

분위기가 좀 더 좋아보이는 홍콩 소호 스테이크 레스토랑 팜파스 PAMPAS 로 갔다.



                                  






같이 간 언니가 와인 시키자고 해서 와인도 한 병 시킴ㅋ

여긴 진짜 이태원 같은 느낌!
게다가 다 외국인 밖에 없어서 마치 이태원  or 유럽에 온 느낌이 들었다. 
뭔가 홍콩인 듯 홍콩이 아닌 느낌의 새로운 경험도 하고 ㅋㅋㅋ 좋음



샐러드랑 스테이크랑 치킨이랑 와인 시켜먹었더니
4명이서 $926 나옴

마지막날, 난 이 첫날 저녁을 후회했다.
굳이 홍콩에서 먹지 않아도 될 음식을 이가격 주고 먹다니... 
왜 여길 간다고 했을까?! 하하핳 더 홍콩스러운 맛집을 찾아갈 걸ㅋㅋ

(막날에 돈 모자라서 진짜 똥줄 탔음... ㅠ 한 번도 해외여행 하다가 돈이 모자른 적 없는데 ㅠ)
-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이번 여행은 그냥 배낭여행 이었습니다^^ -


다시 빅토리아 피크 , 22:00



여튼 먹고 다시 택시를 잡아서 타고 피크트램 타러 왔다. (소호-피크트램 택시비 $22)
(밥먹고 택시 잡히면  홍콩 피크트램 탈까?! 아슬아슬하게 맞추겠는데?! 이러다가 결국 맞춰서 탐ㅋ)

홍콩 빅토리아 피크트램 왕복권 + 스카이테라스 입장권 해서 $77 에 샀다.
 
사실 우리 홍콩여행 무계획으로 와서... 사전에 구매도 안하고 뭐 그랬음.
그래서 홍콩 우리집 게스트하우스에서 구매했는데;; ㅋㅋ 생각보다 비싸게산듯ㅋ

아무래도 중간에 마진을 가져가야하니까 그렇겠지만... 그땐 싸게 샀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한국와서 가격찾아보니 ㅋㅋㅋㅋ 비쌈.. 최소 1.5 배~2배 정도? 인듯



홍콩 빅토리아 피크트램 시간
07:00 ~ 24:00
홍콩 빅토리아 피크 타워 스카이테라스 시간
10:00 ~ 23:00

피크트램 스카이테라스 종료시간 딱 1시간 전!

밤 10시에 홍콩 피크트램 타러 오니까 아무래도 기다리는 거 없고!
거의 사람도 없어서 좋은 자리에 앉아서 타고 올라 갈 수 있었다.

동행 중 한명이 오른쪽 창가가 좋다고!! 그래서 ㅋㅋㅋ 오른쪽 창가에 앉아서 봄.

올라갈 때 피크트램 명당 좌석은 오른쪽 창가!
(반대쪽은 야경 거의 없고 벽 만 보이니까 피크트램 탈 때 꼭! 기억해두세용ㅋ


홍콩 10월 날씨는 춥지 않아서 밤인데도 불구하고 시원하게 사진 찍고 왔다.
홍콩 피크타워 스카이테라스에서 거의 1시간 동안 사진찍고 야경구경하고 그랬다.
확실히 밤이라 사람도 적어서 (많긴 했는데, 막 미어터지고 이러진 않음)

진짜 첫날은 너무너무 날이 맑아서 야경도 예쁘고 다 보이고 좋았음!



내가 사진을 잘 찍는 편은 아닌데...
발로 찍어도 멋지게 나오다니!!! 홍콩야경이 일 다 했네 ㅋㅋㅋ





흐린날 보면 야경보러와도 야경이 아니라던데
정말 우린 운좋게 맑은 날 와서 홍콩의 야경을 제대로 보고 가는 것 같다 :)

첫날 부터 넘 좋은 경관을 많이 본 홍콩여행!
3박4일 홍콩여행 의 시작이 좋구낭 ^*^

Day1 (2) 홍콩여행 비용 
① 빅토리아 피크트램+스카이테라스 $77
② PAMPAS 저녁 $926 (1인 $231.5)
③ 택시비 (소호-피크트램) $22
= $314

☞ Day1 홍콩여행경비 $590.55 ($52.30+$224.25+$314)*146.85 = 86,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