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ings/Stuff

[ipTIME] 인터넷공유기(A604G-MU) : 기가와이파이를 멀티 디바이스에서도 빵빵하게!!


아이피타임 인터넷공유기

(ipTIME A604G-MU)

최근에 집을 이사하면서 와이파이가 잘 안잡히는 상황에 놓이게 되었다.ㅠ

인터넷 기사분께서 신호에는 이상이 없는데 주변에 와이파이 공유기가 많으면 그럴 수 있다길래

강력한 인터넷 공유기 그리고 와이파이공유기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

그래서 새로 들인 아이피타임 인터넷 공유기에 대해서 소개해 보겠다.



새로운 아이피타임 인터넷 공유기(ipTIME A604G-MU)

일단 아이피타임은 공유기업계에서도 워낙 유명해서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 공유기로 아이피타임을 쓰는걸로 알고있다.

나도 아이피타임 제품을 찾아보다가 MU-MIMO 지원되어 여럿이 무선랜 써도 속도저하 안되고

5G 와이파이 가능한 제품이라고 해서 이것저것 볼필요 없이 픽!



그럼 상자를 개봉해 볼까?

상단에 저렇게 씰링테이프가 붙여있어서 새제품 확실히 확인 가능!



먼저 상자를 개봉해 보니 정갈한 테두리를 한 본체가 보였다.

네개의 한테나가 빠방한 무선공유기의 성능을 외관적으로 자랑하는것 같다.

그리고 예상치 못한 친환경적인 포장!!!

비닐류 없이 재생종이로 안전하게, 그리고 친환경적으로 포장되어있다.



제품을 다 꺼내보면 이런 구성이다.

설명서 + 본체 + 어댑터 + 랜선

전체적으로 화이트엔 블랙 느낌이 아주 마음에 든다.



내가 직접 공유기설치 하는게 처음이라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잘 몰랐는데

이렇게 PC, 모바일 그리고 제품 구성까지 자세한 설명서가 첨부되어 있어서 어렵지 않게 설치 할 수 있었다.

(기기 잘 모르는 사람도 정말 쉽게 공유기설치 할 수 있음!)



이렇게 모바일 iptime 앱도 있어서 공유기관리를 핸드폰으로도 할 수 있다.

스토어에서 iptime를 검색하니 모바일설치도우미, 모바일매니저 등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었다.

예전엔 PC로만 가능했는데, 이렇게 핸드폰으로도 손쉽게

설치/관리가 가능하다니 넘나 신기하다 ㅋㅋ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디바이스 설치를 해볼까?



먼저 안테나를 펼친다.

인터넷공유기 안테나 네개를 다 펼치니 위용이 장난이아니다.

AC1200, 4개의 5dBi 안테나로 5Ghz 와이파이 최대 링크속도 867Mbps 지원이 가능해서 그런지

그냥 보기만해도 뭔가 와이파이가 빠방한 느낌ㅋㅋㅋ



인터넷공유기 뒤를 보니 전원선을 연결하는 부분과 리셋 버튼이 우측에 있었고

그 왼쪽으로 메인포트(노란색) 그리고 서브 포트 4(주황색)개가 있었다.

컬러가 구분되어있어서 구분하기도 편하고 좋다.



인터넷공유기 뒷면에 전원선을 꼽고 메인인터넷 선을 연결했더니

이렇게 파란색 불빛이 점등되었다.

번쩍번쩍하지 않고, 은은한 불빛이라서 거슬리지도 않고 좋음!



연결 상태를 확인하고 아이피타임 인터넷공유기를 본격 사용해봄'ㅂ'/!!!!

기가와이파이 공유기로도 유명한 A604G-MU 인데!

과연 성능은 어느 정도일까?ㅎㅎ



먼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와이파이공유기와 성능 비교!

우리집 인터넷은 100Mbps급 인터넷인데 단순히 기기교체만으로 다운로드 속도가 이렇게 빨라졌다.

인터넷공유기를 바꾼뒤로 인터넷 속도를 온전히 쓰게된 느낌이랄까...

무려 2배 차이! 역시 와이파이공유기도 좋은 제품을 써야하나 보다.ㅎㅎ

큰 차이는 아니지만 PING 수치도 줄어든 모습이 확실히 성능이 좋은 와이파이공유기 같다.



그리고 A604G-MU 모델이 좋은 이유 중 하나가 바로 MU-MIMO* 지원이 된다는 점!!

다수의 디바이스를 연결해도 속도저하가 없는 기능이다.

*Multi User-MIMO

집에 노트북3대, 핸드폰2대, 아이패드 1대 등 와이파이를 쓰는 기기가 많은데

여러 디바이스가 동시에 무선랜을 사용해도 속도저하가 없는 MU-MIMO 기능이 있어서

이렇게 서로다른 폰에서 각각 속도측정해도 거의 동일하게 나온다. (사실상 차이가없음!)

아 너무 죠아!!!!



이렇게 테스트까지 끝내고 자리를 잡은 나의 새로운 ipTIME 인터넷공유기

기가와이파이 공유기로 인터넷 속도도 빠르게 누리고~

MU-MIMO 기능으로 여러기기가 붙어도 속도저하 없이 빵빵하게!

집에서도 빵빵한 와이파이를 즐기고싶다면 ipTIME A604G-MU 무선공유기로 고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