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Jin's log/Normal life

신도림 테크노마트 핸드폰 구입후기 & 구매팁 (처음이라도 괜찮아!)


신도림 테크노마트 핸드폰 구입기

- 테크노마트에서 핸드폰 처음 구매해본 후기 -

오늘 얼떨결에....(오빠의 강력추천으로) 신도림 테크노마트로 핸드폰 바꾸러 (구경) 갔다.

(나는 살 생각이 한 30% 만 있었음 굳이 안바꿔도 된다는 마음이었음 ㅋㅋ)

평소 테크노마트는 신도림 CGV 간다고 ㅋㅋㅋ 여기는 항상 지나치는 층이었고

보면서... 장사가 될까?! (왜 걱정하는 지는 모르겠으나 ㅋㅋ) 생각했었는데

오늘 가보니 장난 아니었음.

역시 겉에서 보는 것과 직접 경험해보는 건 다른 것이었다.

#353535*** 글을 읽기전 유의해야 할 사항 ***

업로드한 사진은 실질적 구매와 직접적인 관련 없음 (참고사진임)

매장추천, 가격문의 등은 답변불가함 (광고글아님)

본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담(후기)"라는 점 참고!



*** 글을 읽기전 유의해야 할 사항2 ***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에 대해 잘 모른다면 아래 글 참고

https://issuedeliver.tistory.com/108





일단 핸드폰구매를 하려면 9층으로 가야한다.

신도림 테크노마트 9 층에 핸드폰관련 사업체가 몰려있다.

(판매 + 중고 + 악세사리 등 다양함!)

가면 정말 사람 엄청엄청많고, 막 부르는 소리가 들린다.

정말 정신없고 막 부끄럽고(?) 막 당황스럽다 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정신차려야함)

그리고 생각보다 사람이 정말 많다. ㅋㅋㅋㅋ

여기 장사 잘되는 데였어... 그동안 내가 관심이 없었던 것일뿐!

그리고 ㅋㅋㅋ 커플이 정말 많더라!!! 혼자 온 사람보다는 커플 + 친구끼리 많이들 왔음.

(핸드폰 바꾸고 기다리는 동안에 또 다른 커플이 와서 커플폰한다고 같이 바꾸기도 했다)



가기 전에 테크노마트 핸드폰 구매팁 좀 찾아보고 갔는데

썰로는 뭐 초입은 케바케다 / 구석이 오히려 좋은 가격일 수도 있다 / 사람많은데 가보는 것도 좋다

등이 있어서 일단 구조를 먼저 파악했다.

근데 ㅋㅋ 신도림 테크노마트 9층 핸드폰 판매층은 딱히 구석공간이 없었다.

에스컬레이터가 2개라서 에스컬레이터를 중심으로 둘러싼 정사각형으로 구성되어있음

|[ ㅁ ] [ㅁ ]| 이런 구성 (ㅁ가 에스컬레이터를 표시한거)

그래서 크게 세 구역 나눠서 몇 군데 가보기로 했는데

구역도 중요하지만 목표하는 기종이 있으면, 그 기종이 앞에 적혀있는 곳으로 가는 게 좋다.



기본적으로 기종 + 통신사 를 생각해두고 가격대를 파악!

+ 원하는 조건이 있으면 직접제시 해서 구매하면 됨ㅋ

몇 군데 돌아다니다 보면 어느정도 가격대가 파악이 되고

원하는 조건 + 가격 등이 맞을 때 계약서 작성하면 됨ㅋ

참고로 가격비교한다고 몇 군데 돌아다니다 보면 상담(?) 받은 매장위치가 헷갈린다.

그래서 ! 괜찮은 조건이다! 비교해볼만 한 곳이다 이런 생각이 들면

위치를 외우려고 하지말고 (다 비슷비슷해보여서 나중엔 백퍼 헷갈림)

그 상담받은 매장 위에!(주로 벽이나 기둥에) 적혀있는

" 번호 + 매장명 "을 기억해뒀다가, 다시 찾아가는게 좋다.




테크노마트 핸드폰 구매(기기변경) 하면서 느낀 개인적 소감ㅋ

처음엔 조금 당황스럽고 막 어벙벙 한 상태인데

1~2시간 동안 몇 군데 돌아다니다 보니까, 좀 덜 무섭고(?) 나름의 자신감이 생기기도 하고

조건이 사실상 다 비슷비슷해서 고민도되고 ㅋㅋ 막 이러한 상황이옴ㅋ

가격이나 조건이 얼추 파악되면 아무래도 좀 더 친절하거나 마음이 가는 곳에서 하게 되더라ㅋㅋ

그리고 하나 더 내가 느낀건 관심기종을 다양하게 확인해보는 게 좋음!

나는 처음에 갤럭시S8를 사려고 했어서 그거 기준으로 찾아보다가(이걸로만 엄청 찾아다님)

얼떨결에 갤럭시S9 조건 듣고 생각보다 괜찮아서 급 사버린 케이스....

(그래서 갤럭시S9은 ㅋㅋ 사실상 가격비교나, 뭐 원하는 컬러찾고 이런거 다 패스해버림;;)

계약서 쓰면서도 다른데 가서 같은 조건으로 가격대 알아볼까~ 싶었지만 ㅋㅋㅋ

이미 사버려서 가격알면 마음아플까봐 ㅋㅋ 그냥 내려갔다ㅋㅋ




여튼 ㅋㅋ 최신 핸드폰은 아니지만!

(지금은 다들 아이폰 아니면 갤럭시노트9 으로 ㅋㅋ 찾아보긴하더라 ㅠㅋ)

나름 ㅋㅋ 쓸만하고 조건이 내가 생각한 선에서 나와서

처음 테크노마트 핸드폰 구매해본건데 꽤나 흡족하게 마무리 되어 좋았다 :)



테크노마트 핸드폰 구매방법? 구매팁?

내가 경험해본 것들을 간단히 다시 정리해보면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 경험 후 생각해본 팁이니, 참고!)

1. 원하는 기종(컬러) + 통신사 + 대략의 가격대 설정

- 통신사 따라 가격이나 기종보유량이 달라지므로 사전에 가능성 검토필요

2. 몇 군데 돌아다니며 가격대 파악

- 위치는 크게 상관 없었음

(매장by매장, 판매자by판매자! - 같은매장이라도 판매자따라 조건이 달랐음)

- 매장 번호 + 매장명 을 기억하면 다시 찾기 쉬움

- 이왕이면 관심기종이 크게 적혀있는 매장을 타겟팅 하는게 편함

- 원하는 기종 + 다른 관심기종도 같이 파악해보면 좋음

3. 조건이 다 맞으면 계약

- 보통 액정필름 정도는 서비스로 해주는 듯

4.소요시간은 대략 2~3시간 정도!

- 1~2 시간 정도 가격파악하고 적응(?) 하고

- 계약하고 나서도 서류 접수 기다리거나 개통시간 때문에 30분 + a 소요됨

(나는 대략 오후 1:30 ~ 5:00 에 돌아보고+계약하고 했음. 약 3:30 정도 걸림)



신도림 테크노마트에서 핸드폰 바꾸고 나서 스타벅스 왔는데 ㅋㅋㅋㅋ

와... 내가 사고나서 보니까, 스타벅스에도 핸드폰 쇼핑백 들고있는 사람이 정말 많더라....

다들 핸드폰사고 스타벅스와서 쉬거나 핸드폰 셋팅하는 듯 (대부분 커플ㅋ)

그동안 내가 몰랐던 것일 뿐... 신도림 테크노마트는 핫한 데였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솔직히 혼자 갔으면 잘 못샀을 거 같은데

다행히 오빠가 좀 알아봐주고 같이 가줘서 기죽지 않고 잘 쇼핑하고 왔다.

처음 이지만 나름 느껴본 것들, 팁? 을 한 번 공유하면

나처럼 테크노마트에 처음 핸드폰사러 가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서

간단하게나마 (너무 사족이 많은 거 같지만 ㅋㅋ) 후기 남겨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