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Jin's log/Dating courses

[성수동] 크리스마스 기념 성수동 데이트 : 커피오스 & 수제화거리 데이트

2017.12.23 토요일 @성수동 

맨날 홍대,합정, 상수만 다녔지 ㅋㅋ 성수는 솔직히 데이트하러 간 적이 없슴ㅋ 
근데 오빠야가 크리스마스선물로 수제화 사준다고 해서
성수 수제화거리를 중심으로 데이트하기로 했다! 

평소 구두가 불편해서 잘 못신는다고, 발에 딱 맞는 수제화 맞추고 싶다고 했더니  
성수동 수제화거리를 찾아옴  
그래서 오늘은 성수동 데이트 후기 :)




진심, 성수에선 처음 데이트한다 ㅋㅋㅋ
그렇게 싸돌아 다녔는데 성수데이트를 한 번도 안해봤다니 ㅋㅋㅋ

성수역에 도착하면 저렇게 정체성(?) 지역 특성(?)을 보여주는 그림이 아기자기하게 붙여있다.



그리고 지하철 역사에는 요렇게 다양한 구두가게, 구두재료상 등이 지도에 그려져있다.
진심 ㅋㅋㅋ 잘해둠.

하지만 역사가 지상역사라 넘 추웠다 ㅋㅋ ㅠㅠ


커피오스



점심 먹을겸 브런치겸 ㅋㅋ 
먼저 성수동 카페거리에 있는 커피오스를 방문! 
샌드위치랑 커피랑 이것저것 든든하게 먹었다. 

사장님이 친절하게 막 커피설명도 해주시고 푸짐하게 주셔서 ㅋㅋ 맛난 커피와 음료를 가득 먹고옴ㅋ

자세한 후기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다 :)


https://blog.naver.com/u_ulla/221169906026



멜로워



그리고 지나가다가 발견한 카페! 

뭔가 하얗고 예쁜 스멜이 나서 굳이 골목을 들어가보니! 
엄훠 오ㅐ케 예쁘고 맛나보이는 카페냥!



근데 크로와상 가격이.... ㄷㄷㄷ 비싸당  
보기엔 맛있어 보이는데, 과연 진짜 맛있을까?! 
이미 커피와 샌드위치로 배를 채우고왔다며 ㅋㅋ 정당화하고 다시 수제화거리로 나옴ㅋ 
다음에 또 성수오면 여길 방문해보자며!!!!



저기 예쁜 카페 건너편엔 양장점 같은 고기음식집(?)이 있는데, 예뻐서 ㅋㅋㅋ
앞에서 사진도 찍음




보면 성수동은 뭔가 깨알같은 음식점, 카페가 군데군데 많은 거 같다. 
생각보다 힙한 플레이스같음! 

저기 보이는 달아래 라는  음식점도 지나가다가 가보고싶어가지곸ㅋㅋ
다음에 또 성수오면 여길 방문해보자며 지나쳤다.


세라SAERA 팩토리아울렛



그리고 우리가 원래 가기로했던 슈민 수제화집을 찾아감. 

슈민(SUEMIN)이라고 해서 남치니가 찾았던 수제화 브랜드인데,
난 가서 직접 상담도하고 발에 맞게 기본디자인으로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해서
기대에 부풀어서 지도 찍고 찾아갔는데

막상 가보니 세라 아울렛 매장 내부에 작게 위치하고 있었다.ㅠㅠㅠ 
약간 쇼룸 느낌이랄까?!



그리고 다시 나와서 성수동 걸으면서 방황! 
어딜 가야하나... 계획했던 것이 틀어지고...ㅋㅋㅋㅋ
그냥 마구마구 들어가보자!  하며 막 돌아다녔다.


이후 방문한 성수동 수제화집들은 다 즉흥적으로, 그냥 들어간 곳들임ㅋㅋ


에이레네 EIRENE



지나가다가 방문한 EIRENE 에이레네! 

수제화판매 매장이 더 없나~ 싶어서 돌아다니다가 발견했다! 
여기도 괜찮아보였는데 ㅠ 내 우선순위인 심플한 구두가 안보여서 그냥 구경하다 나옴! 

보니까 진짜 직접 다 재서 제작해주고 
여자 로퍼나 남자구두 제작에 좀 더 특화된 곳 같았다. 
내꺼 말고 남친선물로 남치니 구두 제작해주고 싶은 곳이었음 ㅋ
아니면 같이 로퍼타입으로 커플슈즈 해도 좋을거 같았음 ㅋㅋㅋ



칠성제화 수제화 갤러리



계속 걸어다니다가 성수역앞에 있는 칠성제화 매장으로 들어감. 

칠성제화는 한국 토종 수제화브랜드라고 하는데, 난 여기서 처음봤고 칠성하면 롯데칠성 생각나고 ㅋㅋ 
무슨 브랜드인가 하고 인터넷 찾아봤는데
반쯤은 광고용 블로그 글 & 믿고 신었는데 나에게 X을 줬다는 글만 보여서 불안불안했음ㅋ 

여튼 여기서 구경하다가 맘에 드는 구두를 찾았지만!  
사이즈가... 없써... ㅠㅠ  (신어보지도 못함 ㅠ)
그래서 일단 내 사이즈 주문해놓고 나왔다. 

이때 수제화 40% 할인으로 그나마 좀 예상한 수제화가격에 구매했지만 
솔직히 할인 안한 가격이면 나에겐 좀 비쌌음.
할인한 가격도 예상가격 범위내 있었지만 나에겐 좀 부담스러운 수제화가격이었다 ㅠ 
(오빠가 사주는 선물이지만, 그래도 난 좀 부담스러웠음ㅠ - 하지만 결국 샀지 ㅋㅋ 욕망의 구두다 ㅋㅋ) 

착화감은 ㅋㅋ 나중에 구두 도착하면 따로 올릴예정!
왜냐면 구두가 예쁘거든여 ㅋㅋㅋ 예쁜거 골랐거든옄ㅋㅋ



또 이번엔 역 반대편 수제화거리를 구경! 

이게 수제화 거리라고 해서 무슨 명동거리처럼 쭈르륵 있는 건 아니고  
역을 기점으로 양옆에 군데군데 분포되어있는 것 같다. 

성수역 출구기준 1번, 2번 출구 쪽과 3번 4번 출구쪽이 나뉜다랄까?!


성수 수제화 타운 SSST



지하철에서 지도보고 ㅋㅋ 성수 수제화 타운 SSST 도 방문했다.
북적북적하고 진열된 모습을 보니 여긴 좀 아울렛 느낌이었다.
여자구두, 부츠, 남성화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참고로 내가 다니면서 여기가 고객이 젤 많이 보였다.

하지만 내가 찾는 심플하면서도 포인트가 되는 구두가 눈에 안보이고
다 고만고만한 구두 디자인이라 그냥 나옴.


쉐에보카 Cheevoca



우연히 들어간 쉐에보카 라는 수제화브랜드에서 기본구두 하나더 구매! 
(진심 ㅋㅋ 여기 간판보고 들어간 것도 아니고 다른데 가려다 잘못들어가서 방문하게됨ㅋㅋ)

사장님이 친절하셨고, 공장가로 판매하는 공간인지라 조명이 ㅋㅋ 예쁘진 않았지만 
기본 디자인인데 살짝 녹색인 녹색구두! 검정색인듯 하면서도
그린컬러라 오묘한 구두를 발견해서 초이스! 

사이즈는 있었지만 ㅠ 구두굽 쪽 가죽마감이 좀 잘 안되어있어서 
새로 내 사이즈로 주문하고 나왔다 :) 
보면 수제화느낌보다는 그냥 구두 같은데 
과연 편한 수제화 일까...? 실제 도착하면 제대로 신어봐야 할 듯



뭔가 군데군데 사진 찍기 좋은 곳도 많고 막 사진찍고싶은게 정말 많았는데! ㅠㅠ 
이 날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가 좀 이상해서 (또 반셔터 문제 ㅠㅠ)
아슬아슬하게 고장과 정상의 상태를 오가서 ... (쫄보라) 충분히 찍지 못했당 ㅠㅠ 

처음 가는 성수동, 수제화거리 데이트! 
나름 성공적으로 마무리 ㅋㅋㅋㅋ 
솔직히 나는 ㅠ 수제화를 신어본적이 없어서 수제화의 좋음을 잘 모른다. 

성수동 수제화거리에서 산 수제구두들이 편하고 괜찮다면!
여기에 종종 와서 구두를 맞추거나 살거 같음ㅋ 

일단 ㅋㅋ 구두를 샀음에도 불구하고 구두들이 다 내 손에 없으니 ㅠ ㅜ
나중에 성수동에서 구매한 수제구두 착화샷은 따로 올려봐야겠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