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Jin's log/Normal life

[#데일리] 진진의 생활꿀팁 : 서점도장, 책도장, 책스탬프 지우기

책스탬프 지우기
 
 
책에 찍힌 적당한 스탬프는 괜찮지만 과한 스탬프는 눈에 거슬린다.
사방팔방 스탬프가 콕콕콕 찍혀있으면 거슬림
이거 지우는 방법이 없을까 해서 인터넷을 찾아보니 나름 신박한 방법이 나왔다.

근데 정말 책에 찍힌 스탬프, 도장이 지워질 수 있을까?!
직접 해본 책도장 지우기 꿀팁 공유 고고!



서평도서로 받은 책. 

사실 이런 도장 찍혀있어도 딱히 신경쓰진 않는데 이 책은 유독 많이 찍혀있다.
하단에만 찍혀있음 걍 뒀을 텐데, 얘는 위 아래로 찍혀있었다.
(다행히 옆엔 책스탬프가 안찍혀 있었다.ㅎㅎ 옆까지 찍혔으면 정말 ...-_-;;)
 
이게 은근 거슬려서 본격 책 스탬프 지우기를 해본 것!



준비물은 락스와 물! (그리고 락스 희석시킬 용기)
 
락스와 물을 1:1 로 섞어서 희석시켜준다.
 
나는 집에 엄마가 쓰던 락스희석액이 있길래 그걸 바로 사용해서 정확힌 비율은 모르겠다.



락스 희석한 락스물을 면봉에 적셔준다.


면봉을 넘 축축하게 하지 말고, 그렇다고 쵸큼만 묻히지도 말고!
적당히 촉촉하게 적셔준다.



그리고 책에 찍힌 스탬프 부분을 살살살 문질러 준다.
처음엔 지워지는 거 맞나~ 싶은데 문지르다 보면 색이 점차 옅어지면서 지워진다.
 
잘 안지워 지면 락스물을 한 번 더 묻혀서 닦아준다. 



짜잔! 이렇게 완벽하게 사라졌다!

사진상으로는 잘 안보이는데, 사실 약간의 얼룩이 진다.
락스가 닿은 부분이 살짝 노란 얼룩이 남았다.
(마치 책이 물에 젖으면 살짝 노래지는 그런 정도랄까?)
 
그래도 멀리서 보면 거의 티 안나서 괜춘함.
 




5분도 안 걸려서 이렇게 2권의 책에 찍힌 책 스탬프를 지웠다.
사실 책 스탬프는 못지울거라 생각했는데, 예상외로 지우는 방법이 손쉬워서 놀랬다.
정 안되면 칼로 저며내야 하나 고민했는데 다행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