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Jin's log/Normal life

[홍대] 대한폴댄스연맹 폴댄스 학원: 가까운 홍대 폴댄스 학원에서 폴댄스 배우기! (1일차)

폴댄스학원에서 폴댄스 배우기
대한폴댄스연맹 홍대점


후, 4월에 요가해야지 요가 이러다가 새롭게 폴댄스에 도전해보았다:)

사실 폴댄스는 대학교때 학교에 붙은 전단지를 보고 한번 해볼까?! 하다가...
언제나 그랬듯이 ... ... 하하... ㅋㅋㅋ

그러다 이번에 홍대에 폴댄스 학원이 있다는 걸 알게되고 4월에 운동 해보자! 라는 결심까지 더해져
대한폴댄스연맹에서 운영하는 폴댄스학원 홍대지점에 가보았다.




합정역 3번 출구로 나와서 쭉 걷다가 스타벅스를 지나
홍대 호텔더디자이너스 쪽으로 들어가 바로 맞은편 세븐일레븐 골목으로 들어가면 요런게 보임.

가끔 주차되어있어서 입구를 찾기 어려울 수 있으나, 깨알같은 입구♡ 표시를 보고 들어가면 된다.



그럼 이렇게 지하로 내려가는 계단과 함께
POLE DANCE ACADEMY 라는 멋진 실루엣을 발견할 수 있다 :)

요기로 총총 내려가면 됨.



첫 방문이라고 어색해할 필요가 없다!
여기 맞나? 하고 어기적 들어갔는데 쌤들이 넘 반갑게 "안녕하세요" 해주셔서
뻘쭘하지 않게 방문할 수 있다. 

요기 데스크로 가서 등록과 상담을 하고 방문기록을 하면 간단하게 끝!
사전에 연락을해서 시간표 및 궁금한 점을 물어볼 수도 있다.




요기엔 대한폴댄스연맹의 다른 지점 시간표가 쫘르륵 있다.
대한폴댄스연맹은 홍대 뿐 아니라 강남, 시청, 제주, 왕십리, 일산, 잠실 등 !
많은 핫 플레이스에 폴댄스 학원을 운영중이다.

네트워킹이 잘 되어있어서 혹시나 이사를 간다면 다른 가까운 학원이 어딘지 확인해봐도 좋을 듯 싶다.



학원 내부는 요렇게!
사방이 거울이라서 넓어보이고!
무엇보다도 강사님 동작을 다방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물론 내 동작도 옆에서 앞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까 더 동작을 바르게 고칠 수 있었다.



라커키를 들고 바로 라커룸으로 고고!
가서 옷을 갈아입는다.

홍대 폴댄스 학원 라커는 꽤 커서 이것저것 잘 들어간다.
(이날 짐이 많았는데 다 들어감 'ㅅ'/)



라커 옆엔 독립된 샤워실이 2개가 있어서
폴댄스 후에 땀이나면 샤워하고 가도 괜춘!

생각보다 크고 깔끔하고 안에 샤워용품이 모두 구비되어있어서
맨몸으로 와도 샤워할 수 있을 것 같았다.



요렇게  위에서 바로 내려오는 샤워기도 있고, 머리빗, 드라이기 등이 깔끔하게 구비되어있음!
아무래도 여성분들이 많이하다보니까 요렇게 깔끔하게 깨끗하게 잘 준비해두신 듯 하다.



사실 폴 댄스 의상은 팬티같은 정말 짧은 핫팬츠랑 탑을 입는듯 한데
사실 처음이고, 아직 계속 할지 안할지도 모르고 ㅠ
첫날 부터 모든 걸 준비해갈 순 없으니까....
전화로 옷은 어떻게 입으면 되냐고 물어봤다.

최대한 핫팬츠보다도 짧은 바지 + 나시를 입고 오라고 하셨는데
나시는 내가 부담스럽고//ㅅ// 
바지는 최대한 짧은걸 입고 이렇게... 잠옷같은 차림으로 ㅋㅋㅋ 왔다.



대한폴댄스연맹 폴댄스 학원에는 이렇게 폴댄스 의류를 구매할 수 있게
한켠에 준비해두었으니!
혹시나 폴댄스 의류를 구매하고 싶다면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

나도 전문적으로 배운다면 팬츠를 먼저 입어볼 것 같다.



오늘 들었던 수업은 입문2 스피닝폴!
그렇다... 입문1을 가야하는데 시간상 입문2를 갔다 ㅠㅠ

먼저 매트를 깔고 가볍게 스트레칭 + 근력운동을 한다.
(몸이 굳고 근력 1도 없는 1인이라 좀 힘들었지만 운동하는 기분 들어서 만족ㅋ)

그 다음 스피닝폴 수업이 시작!
음악에 맞춰서 일련의 동작을 촤르륵~ 해보는 재미있는 시간이었다.
탱고 스타일로다가 폴댄스를 해보니께 재미도 더 있고 집중하게 된다랄까?!

같이 수업듣는 분들은 넘 다들 잘하셔서 부러울 뿐이고
나 혼자 뒤쳐지졌지만 ㅋㅋㅋㅋ
그래도 대한폴댄스연맹 폴댄스학원 쌤이 한명씩 봐주고 알려주시니까 
처음가는 ... 폴댄스의 폴도 모르는 폴댄스 초보인 나도 얼추 할 수 있게 되더라.


첫날 인데 가볍게 다리를 삼각형으로 만들어서 뒤로 돌 아봄! (백스핀동작?!)
쌤처럼 우아하게 백스핀 하는 건 아니었지만서도 얼추 ㅋㅋ 촤락~ 돌 수 있으니까 
신기방기 기분 UP!!




수업시작전 대한폴댄스연맹 폴댄스학원 쌤 폴댄스 동작 하나 찍어본건데 짱멋지다.
보면서 폴댄스가 단순 스포츠라기 보다는 몸의 아름다운 라인과 동작을 표현하는
예슬적인 스포츠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일단 1달 정도 배우면 원장쌤처럼은 못해도
폴에서 버티며 몇 동작정돈 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폴댄스에 대해 궁금하고 가까운 폴댄스 학원이나 시간표, 수강 등에 대해서 더 알아보고 싶다면
아래 연락처나 대한폴댄스연맹 블로그로 가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전화 : 02 )556 - 8285   &  010-2901-8481 
카톡ID : KBPF 
인스타그램 : @kbpf_sl
공식블로그 : http://blog.naver.com/kbpf_a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