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Jin's log/Normal life

[#데일리] 진진의 화장품정리 : 화장품 유통기한 표시하기 (립스틱 유통기한 체크)

진진의 화장품 사용기한 표시하기
- 부제 : 립스틱 유통기한 표시하기 -


후후후,,, 언제나 그렇듯 그때그때 개봉일자를 기입하지 않고
한꺼번에 몰아서 해버린다 -_-;;ㅋㅋ

그러다 보니 한 번 시작하면 거의 4~6시간은 오픈일자, 유통기한 붙이고 있는듯ㅋㅋㅋ
여튼 일찍 퇴근하고 ㅋㅋ 저녁먹고 하루종일 화장품 유통기한 표시한 날 이야기




그렇다. 
오늘의 목적은 립제품이다.
립제품에도 개봉일자 표시해서 유통기한 내, 사용기한 내 쓰자는 게 목표!

사실 립제품은 개봉일자 잘 안적어서;; 언제껀지도 모른다.
그냥 집히는 대로 사용하는데 그래도 이왕이면 기한 내에 사용해보자며 호기롭게 시작했다.



집에 쳐박혀 있던 견출지를 준비하자.

나는 저렇게 2단으로 된 견출지를 준비했는데
이번엔 오픈일자만 적을거라서... 1칸씩만 사용할거다.

1개를 2개로 나눠서 사용했는데도 견출지 2장은 다 사용했다 ㄷㄷㄷ



그리고 볼펜과 형광펜 혹은 마카를 준비하자
그래야 오픈일자 + 개봉후 사용기한을 한큐에 표시할 수 있다.



그리고 이렇게 제품별로 개봉후 사용기한을 체크한다.

제품마다 오픈 후 사용기한은 다 다르다. 
하지만 보편적인 립제품 유통기한은 다음과 같다.

(일부 화장품 회사의 경우 개봉후 사용기한을 명시 안했음-_-;;
홈페이지 가도 안적혀있고, 온라인 판매사이트 가도 안적혀있고 ㅠㅠㅠ
그래서 이런 회사 제품을 만나면 대략적으로 확인하라고 아래 적어둠)

립스틱류(고체) : 개봉후 18개월 이내
립틴트류(액체) : 개봉후 12개월 이내

이게 정말 오픈뙇! 하는 순간 시작되는 건지
아님 오픈하고 입술에 닿는 순간 부터 오염되기 시작하는 건지 모르겠지만
일단 오픈 일자 부터 체크해서 붙이기 시작했다.

(나는 리뷰를 하다보니 사진찍은 날자 혹은 리뷰쓴 날자 근처가 오픈일자라서 찾기 쉬웠음.
일반 분들은 카드 긁은 날을 체크하면 꽤나 정확할 것 같다.)




그리고 나서 개봉후 사용가능 개월을 형광펜으로 적어주고
펜으로 개봉일자를 적어주면 끝!

예를 들어 위의 견출지에 적힌 일자는
이 제품은 17.03.13에 오픈했는데 이로 부터 12개월 이내 사용해야 한다 라는 의미를 보여주는 것

어차피 유통기한은 오픈한 순간 크게 의미없어지니까, 유통기한은 이제 안적고
개봉후 사용개월을 적어주는 게 더 실효성 있는 것 같아서 앞으로도 이런식으로 할 거다.



근데 립스틱은... 붙이면 넘 안예쁨 ㅠㅠ 엉엉
그래도 붙여야해 .... 나의 사용기한내 립스틱 쓰기 플젝을 위하여!!

어떤건 저렇게 밖에 붙여주고, 어떤건 뚜껑 안에다가 붙여주고 그랬다 ㅎㅎ
생각하건데 립스틱의 경우 O 모양의 스티커에 적어주면 더 깔끔하니 예쁠듯.

하지만 난 걍 집에있는 견출지를 쓰겠다 ㅋㅋㅋ




립제품으로 시작했지만, 집에있는 쿠션, 팩트 류도 이렇게 붙여주기 시작했다.
주로 기초제품만 붙여놓으니까, 메이크업 색조제품들은 체크가 안되어있음
그래서 립스틱 사용기한 붙이면서 다른 제품들도 붙이기 시작!

오후 7시에 시작한 작업이 12시가 넘어서도 끝나지 않았다ㅠㅠㅠ
(물론 미드보며 슬렁슬렁 하긴 했다만 ;;ㅋㅋ)

그렇다. 이런 유통기한 표시는 뜯을 때 마다 그때그때 붙여야하는 것이다~!!


여담 ) 저 케이트 파우더리스무스BB 짱좋이에요 ㅋㅋㅋ 
요즘같은 날 겉에 달라붙지 않고 보송하게 커버하기 좋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