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ings/Stuff

캐논 미러리스 EOS M50(white) 구입 후기!

캐논 미러리스 EOS M50(white) 구입 후기!






연말 선물로 받은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 EOS M50 !!!


(참고로 올해 선물 모두 몰빵해서 ㅋㅋㅋ)



원래 소니 A5000 미러리스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바꿀때가 되어서 (소니 서비스센터를 얼마나 갔는지-_-ㅋ)


이번엔 좀 더 좋은 단계의? 그리고 소니말고 캐논으로 사용해보고싶어서 캐논 미러리스 M50 으로 골랐음





M50을 고른 이유는 딱히 없고... 일단 캐논 미러리스를 써보고 싶었음


(미러리스는 소니라고 다들 그러긴 했는데... 소니 a6000 라인으로 사도 괜찮았는데...ㅋㅋ)



컬러는 화이트 & 블랙 2가지 있었는데 ㅋㅋㅋ


이번엔 화이트로 !





구매후 바로 정품인증 해버림ㅋㅋ


보통 정품인증하고 응모하면 그때그때 다른 선물을 주던거 같긴한데 ㅋㅋㅋ





이번에 캐논 정품등록 선물은


배터리 LP-E12 / 백화점 상품권 / 마이크 였다.



나는 일단 RODE Video Micro 마이크로 신청해봄


(브이로그 이런거 하지도 않는데, 뭔가 마이크 써보고싶었...ㅋ)



지금 생각해보니... 상품권을 받으면 5만원 그냥 페이백 받는 느낌인데..ㅋㅋ


내가 왜 RODE Video Micro 마이크를 골랐지?! 싶네 ㅋㅋ







아무래도 한 단계 높은(?) 미러리스카메라를 쓰니까


좋긴 좋더라...ㅋ


사진도 뭔가 잘 찍히는 거같고... 소리도 예쁘고?!ㅋㅋㅋ


사이즈는 더 크긴큰데 그래도 좀 갠지나서 맘에들었음



근데 배터리가 ... 좀 별로인것같음


소니 알파 배터리는 ㅋㅋㅋ 몇년을 써도 하루종일 나가서 찍고와도


완전 끝까지 써본적이 없는데....


캐논 미러리스 M50 배터리는 ㅋㅋ 무슨 반나절? 좀 찍었더니 ㅋㅋㅋㅋ 벌써 빨간불뜸!


( % 로 안보이고 그냥 그림으로만 보이는데... 설정방법 있나 찾아봐야지 )



완전 깜놀... 새카메라인데 배터리가 이렇게 빨리 다는게 맞는건가?!!!!


이거 이상한거 아닌가 싶을 정도!!





게다가 ㅋㅋ 바로 충전이 안됨 ㅠㅠㅠ


무조건 전용 배터리충전기에 꽂아두고 충전시켜야함ㄷㄷㄷㄷ



진심 무조건 배터리 여분 있어야 한다.


캐논 EOS M50 사실분은 무조건 배터리 2개 ... 기본1개 + 여분1개 준비하시길



다행히 이번에 주문할 때 배터리 1개가 더 오는 옵션(?) 이어서  한 개 더 왔음ㅋ


(안그랬으면 캐논 미러리스 정품인증 이벤트에서 카메라 배터리 LP-E12 로 골랐을 듯)





여튼 요 아이는 소니 미러리스와 다르게 위가 아니라


이렇게 옆으로 돌려서 화면을 바꾸는 타입이다.



잘못 돌리다가 ㅋㅋ 화면 뿌셔버릴까봐... 조심조심 돌림 ㅠㅠㅋ





기본적으론 왼쪽처럼 왔고 (이 상태에선 뷰파인더로 촬영 가능!)


뷰파인더로 찍으면 진짜 갠지 ㅋㅋ



오른쪽처럼 돌려서 화면보고 찍고, 터치하고 할 수 있음!


(이때도 뷰파인더로 촬영 가능)




.

또 캐논 미러리스 안좋았던게...


내가 알기론 이 EOS M50 출시된지 1년은 족히 넘은걸로 아는데


아직도 변변한 액세서리가 하나 없다 ㅠㅠ



소니 미러리스는 엄청 많았는데... 캐논 미러리스는 케이스도 별로없고 슬픔 ㅠㅠ



어차피 중국꺼 떼다 파는거 같아서


걍...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캐논 EOS M50 케이스 샀음..ㅠㅠ



언제올지 모르겠지만... 일단 좀 사뒀다.



이제 캐논 미러리스 스트랩도 사야하는데...ㅋㅋㅋ


맘에드는 스트랩도 없고 뭔가 감도 안잡히고 ... 캐논 카메라 스트랩은 어디서 찾아야하나 하아







캐논 캡션홀더? 캡션줄? 이건 ㅋㅋㅋㅋ


예전에 소니 미러리스 캡션줄 만들 때 만들었던 ㅋㅋ


가내수공업 크리스마스 버전 캡션줄 그냥 가져다 붙임 ㅋ


(다행히 길이가 맞다! 넉넉하게 만들길 잘한듯ㅋ)



재료 다 써서... 사러 다시가야하니까 ㅋㅋ 귀찮아서 


그냥 있던걸로 임시방편 해서 쓰기로 했다. 


(하지만 계속 이걸로 쓸거같음 ㅋㅋ)




오토모드


P모드



동일 조건에서 좀 더 찍어보긴 해야하겠는데


왼쪽은 캐논 EOS M50 / 오른쪽은 소니 a5000



아무래도 비교할 동위레벨 제품은 아니긴 한데


그냥 색감같은거 참고하고자 찍어봤다.





아직은 좀 더... 조작방법에 대해 더 알고 익숙해져야하는 시간...


일단은 ㅋㅋ LCD가 소니보다 훨 크고 깔끔하고 터치가 되니까 좀 막 찍고싶어지는 ㅋㅋㅋ


배터리나 악세사리 빼곤 일단 맘에들고 ㅋㅋㅋ


앞으로도 좀 더 만지작거리면서 손에 익도록 많이 찍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