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Jin's log/Normal life

재생종이 색연필 깎기_친환경 종이색연필

친환경 재생종이 색연필

음, 지금 내 손에 닿는 곳에 있는 색연필은 재생종이 색연필.
종이통에 들어있고, 갖고다니기 편하고 뭐... 막쓰기 좋아서 쓰는데
역시 색연필은 좋은 걸 써야 한다는 걸 다시 한 번 느끼게 했다.

여튼 새벽에 갑자기 색연필에 필 꽂혀서 ㅋㅋㅋ
재생종이 색연필 깎았던 그날밤의 감성을 퐉퐉 담아보겠다.





집에 있는 재생종이 색연필 10색!

이건 예전에 현대카드에서 줬던 거다.
별도로 구매하지 않아서 가격은 모르겠지만, 일반 색연필보단 싸지 않을까 싶은ㅋ



뚜껑을 열어보면 이렇게 10가지 색상이 나온다.

검정 , 파랑 , 하늘 , 초록 , 연두 , 노랑 , 주황 , 빨강 , 갈색 , 분홍

친환경 재생종이로 나무를 대신한 만큼 저렇게 종이종이스러움
대신 처음엔 예쁜데 종이라서 연필깎기에 잘 깎이지도 않고... 쓰다보면 망조가 보이기 시작.



래서 ㅋㅋ 새벽에 갑자기 꽂혀서 연필 깎듯이 커터칼로 깎기 시작!

왼쪽의 어정쩡하고 지저분한 상태에서 ㅋㅋㅋ
일반 나무색연필 처럼 길죽하게 깎인 모습으로 변신!



좀 더 자세히 보자면 이렇게 ㅋㅋ 왼쪽 파란색 색연필의 덕지덕지 올라온 종이를 깎아서
오른쪽 주황색 색연필처럼 좀 깔끔한 상태로!



내가.. 색연필은 좋은 걸 써야한다는 이유는 이런 이유도 있다.

색연필이 막 세로로 쪼개지고 곪아서 끊어지고!
ㅋㅋㅋ 빡친다. 연필깎이로 깎이지도 않아서 손으로 깎아야 하는뎈ㅋㅋ
저렇게 심이 날라가버리면 =_= 후... 깎기 힘들다규



그렇다 열심히 깎았다. 
나무색연필 처럼 부드럽게 깎이지 않아서 힘을 좀 줘야했음.

나중엔 손목도 아프고, 손에 물집도 잡히고;'ㅅ;
여러분 그냥 품질 좋은 나무색연필 사서 쓰세요. 못쓰겠음.



새벽에 색연필 깎겠다고 난리친 결과 ㅋㅋㅋㅋㅋㅋ
결국 10색을 다 깎았고, 저렇게 ㅋㅋ 예쁜 종이 잔여물들이 쌓였다.

새벽에 내내 깎은듯ㅋㅋㅋ 미쳤다.



한번 다이어리에 색상 표현을 좀 해 보았다.

내가 친환경 종이 색연필을 쓰고나서 느낀건
1. 깎기 힘들다.
2. 심이 약해서 잘 부러진다.
3. 심이 부드럽지 않아 표현에 제약이 많다.

그러니까, 정말 채색용으로 쓸 거면 다른 색연필을 쓰는걸 추천드리고
그냥 간단하게 쓸 거다~ 환경을 생각한다~ 싶으면
이런 친환경 종이 색연필을 써도 나쁘진 않을 것 같다.

일단 좋은 회사 좋은 색연필 구매를 좀 고려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