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Books

[#데일리] 진진의 독서 : 3월의 독서모임

2017.03.04 토요일

3월의 독서모임에 참여했다:)
3월의 시작 부터 벌써 독서모임에 참석했다며 이번 달은 2번도 가능하겠다고 좋아했는데
막상 3월이 다 가니... 3월 첫주에 참석한 독서모임 이 3월의 처음이자 마지막이었다 ㅠ




이날 나는 <언어의 온도> 를 가져갔다.
3/1 머리하면서 잠깐 읽었던 언어의 온도. 요즘 핫한 책인데 이 책은 정말 디자인을 잘 뽑고 마케팅을 잘했구나 싶은 책. 마치 글 잘쓰는 친구의 SNS를 옅보는 느낌의 책이었다. 
누구나 느낄법한 것들을 조리있게 잘 써서 아마 많은 분들이 여기서 글귀 골라 SNS에 올리기 좋을 듯 ㅋ
생각보다 읽기보단 사용하기에 적합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그리고 다른 분들도 각자 읽은 책들을 가져오셨는데, 가장 인상 깊었던 건 <노동 없는 미래>!
정말 노동없는 미래는 올까?! <노동 없는 미래>는 4차혁명에  AI 나오고 이러는 시기에 읽어볼만 할 것 같았다. 비록 진부한 얘기를 할 지라도 조금의 인사이트는 주지 않을까 싶었다. 
하지만 난 읽을 책이 많으니 당장 읽진 않겠지... 너란녀석 말만 하는 녀석 같으니라구!

그 외에도 영화 컨택트의 원작인 책<당신 인생의 이야기>
자기계발류의 책 (외국 대학교 교수님의 강의를 옮겨논 책이었다. ) 2권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제로 투 원> - 이 책을 읽으신 분은 원서로 읽으셨다. 멋짐*_*
과거 유명했던 <내 몸 사용 설명서> 까지!

다양했다. 


여러모로 혼자 읽는 것 보다는 이렇게 각자 읽은 책이라도 들고와서 서로 얘기하고 공유하는 건 정말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다. 4월 달에도 꼭! 최소 1회는 나가야지!